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하락장 활용 인버스 추천 | 이차전지 인버스 ETF
    주식/매매 실전 2023. 10. 26. 19:15
     
    하락장 활용 인버스 추천 | 이차전지 인버스 ETF | 인버스 추천
     

     

    2차 전지 관련 주가들이 급격히 하락하는 요즘. 2차전지 인버스 ETF가 돈이 될까? 어디 한 번 살펴보자.

     

    결론 (인버스 ETF 돈이 될까?)

     단기적으로 접근한다면 충분히 하락장을 활용한 수익 확보 가능 

     - 사유
     ① 2차 전지 관련주들의 하락세를 볼 때, 당장의 V자 반등은 어려울 것으로 보임 
     ② 글로벌 전기차 수요 성장세 둔화 [GM, 혼다 등 전기차 생산 계획 축소]
     ③ 테슬라, 리비안 등 전기차 주가 하락 지속
     
       ※ 단, 모든 관련주들이 고점 대비 굉장히 많이 빠진 상황으로 기술적 반등이 나올 수 있으므로 주의할 것


    2차전지 주식 현황

    요즘 2차전지 관련주들이 에코프로를 필두로 급격하게 하락하고 있다. 과거 코스닥 지수를 견인 상승시키던 에코프로가 급락하니 코스닥 지수 또한 바닥을 치고있다. [금일 코스닥 종합 지수 △3.5%]

    에코프로 / 에코프로 종목 부터 살펴보자. 

    출처 : 네이버 증권 

     

    어제(`23-10-25) 에코프로 (△8.24%) 에코프로비엠 (△8.78%)를 필두로 2차전지 관련주들이 일제히 큰 폭으로 급락했다. 어제 장 마감까지 쭈~욱 미끄러져 결국 종가를 최저가로 마감하였고, 이 때문에 오늘도 하락 출발할 것을 예상할 수 있었다. 

    금일 (`23.10.26) 장 초반에는 다행이도 에코프로가 조금 버티는가 싶더니, 역시나 힘 없이 바닥으로 꼬꾸라져 △10% 으로 마감. 오를때도 시원시원하게 오르더니 내려갈때도 브레이크 없이 내리 꽂는다. 다른 2차전지 관련주들도 비슷한 양상이다.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출처 : 네이버 증권 

     

    출처 : 네이버 증권 

     

    출처 : 네이버 증권 

     

    출처 : 네이버 증권 

     

    시장 자체가 너무 안좋아서, 요새는 매매 자체가 두려워진다. 나는 이스라엘 폭격이 일어나고, 다음 월요일에 가지고 있던 모든 주식을 팔았다. 추가적인 금리 인상에 대한 두려움, 러시아 - 우크라이나 전쟁의 지속 등 악재가 여전히 존재하는 상황에서 이스라엘 전쟁까지 일어난다면 한낱 개미에 불과한 내가 살아남을 수 없을 것 같다는 두려움 때문이었다. 

    주식을 다 팔았다고해서 시장에 대한 관심까지 끊을 수는 없었기에 이 와중에도 오르는 종목들, 아니 그래도 버텨주는 종목들에 대한 공부를 시작했다. 반도체 종목들이 눈에 들어오긴 했으나, 현재 부정적인 의식들로 가득한 이 시장을 뚫고 상승까지 이뤄낼 것 같지는 않았다.

    정말 사고 싶은 종목이 아무것도 없었기에, "그래 그럼 인버스를 조금씩 사보자"라는 생각으로 해당 ETF를 매수하기 시작했다.

     

     
    2차전지 인버스 ETF 주가 흐름


    사실 해당 ETF는 상장한지 얼마 안됐다. `23년 9월 12일. 그 때까지만해도 에코프로 주가가 93만원이었다. 현재는 오늘 종가 기준 621,000원. 약 한달하고 보름만에 무려 △33%나 하락했다. 

    그럼 해당 ETF는? 첫 상장일 시초가 대비 +35% 상승. 엄청난 수치다.

    주가는 흐름이다. 그 흐름을 거스르기 위해선 영향력 있는 이벤트가 나와줘야 하지만, 현재는 악재들만 가득한 상황.. 당분간은 인버스에 비중을 늘리는 것이 효과적일 것이라 예상한다. 

     

    출처 : 네이버 증권

     

    ETF 종목 구성 및 비중

    다만, 2차전지 관련주는 아직 시장의 관심이 많아 언제든 큰 폭의 반등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신중하게 접근해야한다. 또한 인버스의 성격상 절대 장기투자에는 적합하지 않다. 투자를 할거라면 단기로 투자하는 것을 추천한다. 

     

     
Designed by Tistory.